이란, 이스라엘이 공격 후 보복하면 더 큰 대응 경고

ai주식/주식ai : 이란이 토요일 이스라엘 영토를 드론과 미사일로 공격한 이후 중동의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4월 1일 시리아 주재 이란 영사관에 대한 이스라엘의 공격으로 의심되는 공격에 대한 직접적인 대응이었던 이 공격은 잠재적인 지역 분쟁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이란은 일요일 이스라엘과 미국에 엄중히 경고하면서 어떤 보복도 “훨씬 더 큰 대응”으로 맞닥뜨릴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카지노 : 금융 시장은 이러한 상황에 따라 변동성을 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런던 라보뱅크의 외환 전략 책임자인 제인 폴리(Jane Foley)는 최근 지정학적 뉴스가 자산 가격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이지만, 이스라엘의 이란 미사일 격퇴 성공으로 거래 주 초반에는 위험 회피 심리가 줄어들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나 중동과 관련된 지정학적 리스크가 증가하면서 향후 몇 주 및 몇 달 동안 시장 변동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하기도 했습니다.

탈백켄 캐피털 어드바이저스의 마이클 퍼브스 대표는 유가 상승이 인플레이션 상승을 지속시키고 연방준비제도 금리 인하 가능성을 낮춰 미국 채권 펀더멘털을 악화시킬 수 있다는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또한 시장의 불안감으로 인해 채권 매도가 크게 늘어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제네바 롬바드 오디에의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새미 차르는 시장이 최근 미국 인플레이션 데이터와 연준 정책에 대한 시사점을 아직 소화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시장 환경이 단기적으로 강세를 보인 이후에는 취약한 상태라고 설명했습니다.

런던의 Fordham Global Foresight의 설립자이자 지정학 전략가인 티나 포드햄은 이란의 공격 규모와 지역 전쟁 위험 증가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그녀는 유가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고 호르무즈 해협을 교란하려는 이란의 잠재적 행동이 공급망 문제와 유가 추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싱가포르 밴티지 포인트 자산운용의 최고투자책임자인 닉 페레스는 분쟁의 결과에 대한 추측을 자제하는 대신 지난주 소비자물가 상승률 데이터가 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회사가 잠재적 위험을 예상해 이미 주식 순매수 익스포저를 줄였다고 언급했습니다.

위스콘신주 밀워키에 위치한 아넥스 웰스 매니지먼트의 수석 이코노미스트 브라이언 제이콥슨은 이란의 대응이 적절하다고 보고 분쟁을 더 이상 확대하지 않는다면 증시에서 안도의 한숨이 나올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유가, 금, 달러, 채권 모두 현재 진행 중인 분쟁을 반영하는 위험 프리미엄이 반영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로이터 통신이 이 기사에 기여했습니다.

이 기사는 AI의 지원으로 생성되고 번역되었으며 편집자에 의해 검토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의 이용 약관을 참조하십시오.